카페완츄 - 창업포털대표 부자비즈
회사소개 설문조사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9년10월18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07-23 13:30:26
신규 FC
유망 FC
사업설명회
FC QNA


뉴스홈 > 신규 FC > 상세보기 [공개게시판]
신규프랜차이즈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창업정보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카페완츄 2013-07-02 18:21:32
이준 트위터로 보내기페이스북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조회:6981     추천:187
*브랜드: 카페완츄 | *아이템: 수제 츄러스카페
*창업자금: 9천만원 | *추천평형: 15평
 놀이동산에 가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인기 간식 중 하나인 ‘츄러스’(Churros)는 본래 스페인의 전통 요리다. 이름이 낯설게 느껴지는 이들도 척하면 알아보는 기다란 생김새가 특징이다. 밀가루 반죽을 길게 뽑아 기름에 튀기고 설탕을 뿌려먹는데, 기호에 따라 시나몬(계피가루)가 곁들여지기도 한다.
놀이동산의 단골 메뉴였던 츄러스를 커피와 함께 접목한 이색 디저트 카페가 화제다.
종각역 보신각 뒷골목에 위치한 수제 츄러스 카페 ‘완츄’(www.cafewanchu.com)는 스페인정통 방식으로 뽑아내는 다양한 종류의 수제 츄러스를 맛볼 수 있는 카페다.
정통 "핸드메이드 추로스"만을 고집하는 완츄는 튀겨내기만 하는 냉동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다. 반죽부터 튀겨내고 속을 채우는 필링 과정까지 전체적인 제조공정에 정성을 기울여 품질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반죽은 당일 필요한 양만큼만 미리 준비해 두는데 반죽의 농도와 밀도를 알맞게 해 적당히 찰기가 있는 상태로 만들어 놓는다. 이렇게 만들어진 반죽을 기다란 막대 모양으로 뽑아내고 기름에 튀긴 후 계피와 설탕을 묻혀내는데, 바삭 씹히면서도 쫀득한 맛이 일품이다.
크지 않은 매장은 전체적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홀에는 알록달록한 의자와 방석을 적절히 배치해 편안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을 준다. 인근에 사무실이 많다 보니 테이크아웃을 하는 이들이 많으며, 젊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의 손님이 방문한다.
츄러스를 만들어내는 기계들도 모두 스페인 현지에서 제작된 것들을 직접 공수해 사용한다.
 
 
 주문 후 조리되어 나오는 시간은 단 1분30초.
약 150~170도의 기름에서 튀겨내는 시간이 1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기다리는 시간이 없다.
메뉴는 크게 4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가장 기본적인 맛을 원한다면 "디오리지날"을 추천한다. 종류에 따라 속에 구멍을 내 크림을 채워주는 것도 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연유크림이 들어간 "밀키보이", 진한 초코로 속을 채운 "초코너츠", 별도로 레몬치즈소스를 내주는 "레몬치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츄러스는 기름에 튀겨내다 보니 커피와 함께 깔끔하게 즐기기 좋다. 특히 가장 무난하게 즐기기 좋은 것이 아메리카노. 때문에 아메리카노와 디오리지날 추로스를 세트로 구성해 판매하기도 한다. 커피는 브라질산 원두를 사용하는데 현지에서 로스팅까지 마친 상태로 들여와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종각역 보신각 앞 10곳 이상의 대형 카페 브랜드와 경쟁하고 있는 완츄 종각점의 성공요인은 바로 ‘메뉴 경쟁력’. 핸드메이드 츄러스 카페로 입소문이나 12평 매장에서 하루 평균 매출 100만원 선의 하루 매출을 올리고 있다.
무엇보다 레몬치즈, 초코너츠, 밀키스위트 등 다양한 소스에 바삭하게 튀겨진 츄러스를 찍어 먹는 스페인의 방식으로 주 고객인 여성 직장인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는 것.
주문 후 거의 바로 츄러스를 내놓고 있기 때문에 단체 포장 테이크아웃 수요가 높은 것이 특징. 그 중 초코너츠, 레몬치즈, 밀키스위트 등 3종류의 츄러스가 함께 나오는 8천원 선의 세트 메뉴가 테이크아웃 매출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종각점의 경우 단체 포장매출을 올리기 위해 10번 구매하면 서비스 메뉴를 제공하는 ‘마일리지적립식 쿠폰제’를 실시하고 있다. 도장 10개를 찍으면 츄러스와 음료 하나를 무료로 제공한다. 주로 2~4인 이상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쿠폰 반응이 좋다고.
또한 직접 조리하는 과정을 고객들이 투명하게 볼 수 있도록 오픈 키친으로 설계해 음식 제조과정의 의심을 불식시켜 신뢰감을 쌓고 있다.
청포도주스 등 생과일주스의 경우 당일 오전에 과일 구입을 완료하고, 반죽 또한 오전 10시부터 가맹본사의 레시피대로 배합된 츄러스 반죽은 그날 바로 바로 만들어 신선도를 살리고 있다.

수제츄러스 전문점 ‘완츄’의 창업비용은 15평 기준 가맹비, 교육비, 인테리어비, 집기비용 등을 포함 총 9천만원선이다(점포구입비 제외)
  ▣ 메모
추천 소스보기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이나리소바와우동 (2013-07-02 18:17:40)  
다음글 : 샤브리안 (2013-09-27 18:58:50)  
 
 

알립니다 정보가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

상호명: (주)리더스비전 대표이사: 이경희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156길 20 정원빌딩 201호
TEL: 02-716-5600 | FAX: 02-786-8408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19-2079 | 사업자 등록번호: 107-81-87063
창업오케이닷컴뉴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9 창업포털대표 부자비즈 All rights reserved.